고객사례
벤더와 SaaS와의 협력은 비즈니스 회사에게 필수적입니다.
2018년 이후에도 클래스 메소드는 iOS 담당, Android 담당, UI 디자이너, 그리고 프로젝트 매니저라는 팀에서 4년간 지속적인 개발을 계속해 왔습니다.
「2018년에 앱 개발을 클래스 메소드와 함께했을 때, 그 지견이나 엔지니어 분들의 스킬 등 포함해 앞으로도 함께 하고 싶었기 때문에, 그대로 개발을 부탁하기로 했습니다. 복수의 벤더가 관여 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 벤더간의 齟齬도 많아서 어려웠던 것도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시간이 지나 커뮤니케이션 코스트도 서서히 줄어 온 것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호리타씨)
편안하고 사용하기 쉬운 앱 개발의 기반이되는 비즈니스 이해
2021년도 그룹 전체의 자사 EC 매출은 128억으로, 그 중 절반 정도가 앱을 경유하고 있어 앱의 비즈니스 공헌도는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앱으로부터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현상에 근거해, 향후 한층 더 앱 개발을 적극적으로 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펄입니다만, 그것은 단순히 기능 추가, 라고 하는 것만은 아니다고 말합니다.
"어플은"욕심"이 너무 되면 좋은 점을 잃을 것 같아요.콘텐츠 리치라고 하는 것도 요구되고 있습니다만, 쾌적함과 단순함을 공존시켜야 한다.어려운 곳입니다만, 처분 선택 하지만 필요하네요.릴리즈 당초부터는 이용자의 규모감도 바뀌어 왔으므로, 발본적인 과제도 해결하고 싶다.그 때문에 향후는 클래스 메소드와 한층 더 밀접하게 교환을 해 개발을 진행해 나가고 싶다고 생각해 "호리타 씨"
앱 당초부터의 사상을 계승한 부분에서는, 점포에 내점한 고객이 스탭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계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상점에서 고객에게 직접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Parl의 고객이 요구하는 것은 첨단 기술 체험이 아니라 "결과로서 편리"라는 것입니다. 교제하는 가운데, 클래스 메소드는 Pal가 무엇에 가치를 두고 있는지, 판매 스탭과 고객이 어떻게 에 커뮤니케이션을 취하고 있는지 등, 사업을 공부해 주시고 있는 것이 잘 알 수 있습니다.사업에의 이해는 매우 힘들겠고, 결과적으로 제안에 돌격이나 위화감이 없는 곳도 고마워요」 (호리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