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에 의해 데미지를 입은 업계의 하나, 숙박업. 그러나 큰 피해를 입은 기업 중 하나이며, 국내 유수의 리조트 운영 회사인 호시노 리조트는 그 핀치를 기회로 구조를 진화시켰습니다. 이 회사는 시스템의 비용을 철저히 검토하고 개선하고 여유가 생긴 만큼 위즈코로나를 의식한 서비스를 단기 개발. 뉴노멀 시대에 대응한 숙박시설로 평가되었습니다. 수많은 노력 속에서 호시노 리조트는 AWS 종합 지원 서비스 「클래스 메소드 멤버즈」를 계약해 주시고 있습니다. 클래스 메소드는 AWS의 시스템 구성이나 코스트・계약에 관한 어드바이스를 실시해, 호시노 리조트의 스피디한 개발과 개선을 반복하는 “공격의 코로나 대책”을 지지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AWS Summit Online에서 행해진 호시노 리조트의 「코로나 화에 약진한 호시노 리조트의 IT 전략 ~코스트 컷과 사업 확대를 양립하는 AWS 활용술~」이라는 제목의 세션의 모양을 전달합니다. 가동 대폭 감소의 앞을 내다본 코로나 태 대책 정보시스템 그룹 시니어 아키텍트 후지이 다카스케 씨는 2018년 호시노 리조트에 중도 입사해, 지금까지 거의 외주 메인으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던 동사에의 내제화를 추진해 왔습니다. 그런 가운데 2020년에 코로나 사무라이가 방문, 호시노 리조트도 곤경에. 3월부터 홋카이도나 도쿄에서 숙박 시설의 가동이 떨어지기 시작해, 4월의 긴급 사태 선언 발령을 경계에는 가동이 늘어서 전년의 1~2할로 크게 침체했습니다. 시설의 장기 휴업이나 개업 연기, 스태프도 일시 귀휴하는 등 후지이씨는 「리만 쇼크나 동일본 대지진과 비교할 수 없는 큰 데미지」였다고, 창업 이래 최대의 적자였던 것을 소개했습니다. 이에 대해, 동사의 대표 호시노 요시로씨는 전사 일환이 되어 임하는 18개월에 걸친 비상시 대응을 책정했습니다. 어쨌든 개발되는 치료약이나 백신이 등장하면 여행 수요는 반동으로 대폭발할 것으로 전망하고, 그때까지 자산·인력을 유지하고 코로나 태에서 실시해야 할 일을 우선시키는 방침을 세웁니다. 이를 계기로, 시스템 개발의 책임자인 후지이씨는, 마케팅이나 예약 담당자와의 면밀한 협의를 실시하는 나날이 시작되었습니다. 클라우드 활용을 통한 2단계 비용 절감 후지이씨는 시스템 담당으로서 정보 시스템 그룹의 코스트 컷을 ・ 적절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기능이 중복하는 서비스 의 폐지 네. "데이터 센터 서버는 비용 효율적인 클라우드로 대체되었습니다. 또한 AWS 사용 비용도 비용 절감을 위해 가동 시간과 서비스 자체가 적절한지 모두 검토했습니다. 200 대 정도 상승한 EC2 중 테스트 환경이라면 언제까지 움직이는지, 프로덕션 환경은 움직이지 않는 시간대가 없는지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 주는 것이 판명. 인스턴스 타입도 T2계, M4계 등의 낡은 것을 새로운 것으로 치환하는 것만으로도 코스트 삭감의 가능성이 보아 왔습니다. 2개월에 걸친 비용 절감 시책의 결과, 호시노 리조트는 13%의 비용 절감에 성공했습니다.